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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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대보험 가입확인서는 고용보험, 국민연금, 건강보험, 산재보험의 가입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중요한 서류입니다. 이를 발급받기 위해 각 보험별로 발급 방법이 있으며, 온라인과 오프라인 방법 모두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. 아래는 4대보험 가입확인서를 발급받는 구체적인 방법입니다.

건강보험 가입 확인서를 발급받기 위해 국민건강보험공단 웹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.

  1. 국민건강보험공단 웹사이트에 접속합니다.
  2. 공인인증서 또는 공동인증서를 통해 로그인합니다.
  3. ‘민원신청’ 메뉴에서 ‘자격득실 확인서’를 선택합니다.
  4. 본인의 건강보험 가입내역을 확인하고, 이를 출력하거나 저장할 수 있습니다.

3. 국민연금공단 이용

국민연금 가입 확인서를 발급받기 위해 국민연금공단 웹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.

  1. 국민연금공단 웹사이트에 접속합니다.
  2. 공인인증서 또는 공동인증서를 통해 로그인합니다.
  3. ‘내 연금 알아보기’ 메뉴에서 ‘가입내역 확인서’를 선택합니다.
  4. 본인의 국민연금 가입내역을 확인하고, 이를 출력하거나 저장할 수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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