교통사고사실확인원 발급 방법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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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통사고사실확인원은 교통사고가 발생했음을 공식적으로 증명하는 문서입니다. 교통사고사실확인원 발급받는 방법은 몇 가지 경로가 있으며, 각각의 절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.

교통사고사실확인원 발급

대한민국 정부의 e-민원센터(정부24) 웹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교통사고사실확인원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 이 방법은 집이나 사무실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가장 간단한 방법입니다. 다음은 e-민원센터를 통한 발급 절차입니다:

  1. 정부24 웹사이트 접속 – 웹 브라우저에서 정부24 웹사이트(www.gov.kr)에 접속합니다.
  2. 로그인 –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합니다. 공동인증서, 휴대폰 인증, 또는 기타 인증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  3. 민원서비스 검색 – 홈페이지의 검색창에 ‘교통사고사실확인원’을 입력하고 검색합니다.
  4. 신청 절차 진행 – 검색 결과에서 교통사고사실확인원 신청 페이지로 이동하여 필요한 정보를 입력합니다. 사고 일시, 사고 장소, 차량 정보 등을 정확히 입력해야 합니다.
  5. 신청서 제출 및 수수료 납부 – 신청서를 제출하고 소정의 수수료를 온라인으로 납부합니다.
  6. 문서 출력 – 신청이 완료되면 PDF 형태로 문서를 다운로드 받아 출력할 수 있습니다.

스마트폰 앱 이용

스마트폰 사용자의 경우, 정부24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 받아 위와 유사한 절차로 교통사고사실확인원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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